원주 동부, 양동근을 무조건 막아야 산다

  4월 2일 오늘 프로농구 챔피언 결정전 3차전이 열린다. 1, 2차전은 울산 홈에서 열렸지만 오늘은 원주 홈에서 열리는만큼 원주동부는 오늘 경기에 만전을 기해야한다. 현재 동부는 1, 2차전을 모두 패했기 때문에 3차전까지 내준다면 4연패로 연결될 가능성이 크다.

 

# 김주성이 살아나야 한다

 

사진출처 : kbl제공

  준결승전부터 전자랜드와 5차전까지 체력소모가 심했던 김주성은 결승전마다 힘겨워 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규시즌만큼에 폼이 올라오지 않았다. 강한 도움수비에 따른 블록, 공격시 미들 슛 등 성공확률이 많이 떨어져 있는 실정이다. 원주동부의 수비는 사이먼과 윤호영, 김주성이 트리플 타워로 높이로 승부하는 팀이다. 특히 수비에 있어서는 각각 수비에 큰 몫을 하는 선수들이기도 하다. 매치업 수비를 잘하는 윤호영과 골 밑 수비도중 용병의 도움수비를 잘하는 김주성은 KBL에서도 가장 자랑거리인 수비형태이다. 하지만 현재 김주성의 체력문제로 수비와 공격이 모두 무너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 사이먼까지 오른쪽 어깨 부상을 당하며 고전하고 있다. 압박 테이핑을 하고 나왔지만 역시 다치지 않았을 때와는 확연히 달랐다. 사이먼 대체선수로 리차드슨이 있긴 하지만 모비스의 라틀리프와 클라크 매치가 안되기 때문에 골 밑 공약이 쉽지 않다. 이럴수록 동부는 정신을 더 한 곳에 모아야 할 때이다. 그 정신적 지주는 바로 김주성이 해줘야 할 역할이기도 하다.

 

# DEFENCE! 양동근!

 

사진출처 : kbl제공

  모비스에 절대적 주장, 양동근. 모비스에 양동근이 없다면 시체나 다름없을 정도로 양동근이 모비스를 차지하는 비율은 엄청나다. 만수 유재학 감독 또한 양동근을 무한신뢰정도이기 때문이다. 원주동부가 2연패를 한 이유는 이 양동근 선수 하나로도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동부는 양동근을 막지 못했다. 1차전은 졌다해도 2차전에서는 양동근을 막을 방도를 가져왔으나 그것 마저 허무하게 무너졌기 때문이다. 3Q 때부터 동부는 양동근-라틀리프-문태영 3명을 못막으면서 분위기를 아예 내줬다.

  동부는 오늘 3차전 양동근을 수비할 방도를 다시 찾아 가져와야한다. 모비스의 공격 빌드업은 거의 양동근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오늘 수비비책을 잘 가져온다면 동부는 승산이 있을 것이다.

  오늘 경기는 두 팀 다 사활을 걸고 경기에 임할것이다. 울산 모비스는 챔피언 우승에 확실한 한발을 위해, 원주 동부는 다시 일어나기 위한 연패를 위해 뛸 것이다.

 

저녁 7:00시 원주 동부 VS 울산모비스 챔피언결정전 3차전

(원주 치악 실내 체육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