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게 맞아 떨어진 전자랜드에 SK 무너져

  2014-2015 KCC 프로농구 플레이오프가 개막 이틀 째로 접어든 오늘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서울SK가 인천 전자랜드를 불러들여 PO 1차전을 치뤘다. 승리에 미소는 전자랜드의 감독 유도훈이 미소를 띄웠다. 72-87로 전자랜드가 큰 스코어차로 1차전을 이겼다. 오늘의 경기는 전자랜드의 모든 것이 맞아떨어졌던 경기였다.



사진출처 : KBL 제공


# 전자랜드의 삼위일체 ; 외곽포, 리바운드, 운


  오늘 SK와 전자랜드의 PO 1차전은 전자랜드의 승리로 끝났다. 경기를 보는 내내 전자랜드는 무서울만큼 모든것이 맞아 떨어졌다. 1쿼터부터 정영삼과 차바위 등 3점 외곽이 연이어 터졌다. 특히 왼쪽 어깨부상을 입었어도 외곽과 인사이드에서 제 몫을 해준 신인 정효근 선수도 외곽에 합세했다. 역시 전자랜드의 주장 포웰도 마찬가지였다. SK가 맨투맨과 지역방어로 막았을 때도 소용이 없을 정도였다. 외곽플레이와 인사이드 플레이가 균형이 자유자재로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3쿼터 중반에는 문경은 감독이 변칙적 3-2 수비 지역방어 전술을 하면서 어느정도 전자랜드의 공격을 주춤하게 만들긴 했다. 최대 3~4점 차까지 따라잡았다. 하지만 전자랜드는 절대 역전을 허용하지 않았다. 따라올때면 정영삼과 정효근, 그리고 오늘 크레이지모드였던 차바위가 다시 득점을 해서 도망갔다. 

  또 하나 리바운드다. 전자랜드는 신장이 SK보다 많이 뒤쳐지는게 사실이다. SK는 강한 포워드진을 앞세워 코트니 심스와 김민수, 박승리 등 신장이 좋은 포워드들이 많아 리바운드에 약세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결과는 달랐다. 공격리바운드의 차이가 엄청났다.전체적 개수는 SK가 많지만 신장의 약세와 공격리바운드를 포함하면 전자랜드가 리바운드도 SK를 넘어섰다는 것이다. 


사진출처 : KBL 제공



  마지막으로 운도 전자랜드에게 많이 따랐다. 떨어지는 볼도 전자랜드의 골 밑에 있던 선수들에게 많이 가고 상대 선수가 실수한 부분도 전자랜드에게 공이 많이 넘어갔다. 이 운이라는 것도 경기의 일부분이니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이 작은 운으로 승자가 갈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 SK 변수


  3Q에 헤인즈와 포웰이 부딪히면서 헤인즈가 무릎의 부상을 입었다. 생각보다 심한 부상처럼 보였다. SK의 공격 주축인 헤인즈가 3Q부터 출장을 못하게 되니 확실히 득점력의 문제가 발생했다. 확실하게 골을 만들어 주는 선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김민수가 SK 팀에서 분전 했지만 오늘은 박상오와 이현석이 제 몫을 해주지 못하면서 점수차가 많이 뒤쳐졌다. SK는 PO 2차전에 헤인즈의 결장의 문제와 심스의 활용, 그리고 강한 포워드진을 다시 폼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가져와야 할 것이다.


#In my opinion

  • PO 2차전에서 전자랜드의 외곽 확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
  • 헤인즈가 결장이라면 그에 맞서는 전술은 어떤 것일까


# 오늘의 MOM(Man Of the Match)



사진출처 : KBL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