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2차전, 전자랜드가 다시한번 웃다

PO 2차전, 서울SK(0승 2패) vs 전자랜드(2승 0패)


  2014-2015 KCC프로농구 플레이오프에서 3월 11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SK와 전자랜드에 2차전이 열렸다. 결과는 75-76으로 전자랜드가 다시 한번 웃었다. 유도훈 감독은 포웰의 마지막 2점 슛이 림에 들어가는걸 보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역시 전자랜드에는 해결사 외인 주장 리카르도 포웰이 있었다. 마지막 4Q에는 SK가 그를 막을 수 없었다. 전자랜드에 2차전 승리. 4강으로 진출하는 티켓은 이제 1장 남았다.


사진출처 : KBL 제공


# 전자랜드에 주장 리카르도 포웰

  포웰은 18득점으로 팀내 최다득점을 하면서 전자랜드의 2차전에 큰 공헌을 했다. 포웰은 아이솔레이션 능력이 아주 뛰어나기 때문에 4Q 마지막에 전자랜드에 스코어를 책임져줬다. SK가 종료 2분을 남기고 김선형의 3점슛과 김민수, 주희정의 미들슛으로 전자랜드의 역전을 못하게 막았다. 역시나 문경은 감독은 승리에 확신을 하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하지만 전자랜드에는 포웰이 있었다. 정효근의 3점슛을 시작으로 포웰은 1:1, 즉 아이솔레이션으로 SK의 림을 두드렸다. 전자랜드가 다시 3점 밀렸을 때 포웰이 3점슛을 실패하면서 승리가 SK로 기우는 듯 했지만 다시 포웰은 자신의 능력으로 스코어를 따라잡았다.

  전자랜드 동료선수들도 포웰을 믿어 마지막에는 아이솔레이션을 할 수 있게끔 충분한 자리를 넓혀주어 공격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슛이 올라가면 나머지 4명은 필살적으로 리바운드를 하러 들었다. 하지만 포웰은 모두 메이드 시키면서 다시 역전으로 만들었다. 마지막 그 슛은 환상적인 스핀무브를 통해 넣어 더욱 인상깊은 위닝샷이였다.


# SK, 자유투에 실패로 2차전 물거품

  SK가 마지막에 전자랜드의 파울작전으로 김선형, 박승리에게 자유투가 주어졌다. 이 4개의 프로드로우를 성공시키면 2차전의 승리는 SK가 웃을 수 있었다. 하지만 너무 긴장한 나머지 김선형과 박승리는 둘 다 포함해서 3개의 자유투를 놓쳤다. 이 뼈아픈 자유투의 실패가 전자랜드에게 승리에 실낱같은 희망에 불씨를 지핀거나 다름없었다. 평소였다면 충붅히 넣었을 두 선수가 슛을 놓쳐 상대에게 승리를 내어줬다는 것이다.

  프리드로우는 감독도 어느 선수도 도와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슛을 시도하는 선수가 혼자 해결해야한다. 정말 대스타라면 그러한 상황에서도 묵묵히 골을 메이드 시킬 수 있는 선수여야한다는 것이다. 그럼점으로 볼 때, 김선형이 아직은 심리적으로 다듬어야 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되는 장면이였다.(박승리 또한 마찬가지다)

  현재 SK가 2패로 이제 다음 3차전에 만약 진다면 전자랜드가 4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된다. 


# In my opinion

  • 전자랜드에 다음 플레이오프 사나이는 누가 될 것인가(2전 2승 0패)
  • SK, 헤인즈에 경기출장 여부와 심스의 높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2전 0승 2패)


# 오늘의 MOM(Man Of the Match)



사진출처 : KBL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