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KT 이재도의 활약으로 8연패 늪에서 벗어나

  11월 12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홈팀인 서울삼성과 부산KT의 대결이 벌어졌다. 삼성도 전 경기 2연패로 승리가 필요로했고 부산KT는 창단 이래 8연패라는 어두운 기록을 가지고 삼성과의 경기에 나섰다. 부산KT도 역시 1승이 간절히 필요한 상황이였다. 결과는 84-60으로 부산KT가 기분좋게 승리를 따냈다.

 

# 부산KT 승리엔 이재도가 있었다

 

사진출처 : kbl 공식 홈페이지

 

  이재도는 한양대 출신 가드로 2013년 1R 5순위로 부산KT 유니폼을 입게 됐다. 한양대 시절 득점력과 특히, 자신의 빠른 돌파에 이은 득점은 한양대 시절 유망주로 촉망받기에 충분한 실력이였다. 하지만 프로에 넘어와서는 전혀 순탄하지 않았다. 신장도 그렇게 크지 않은데다가 더 큰 문제는 프로경기에서의 득점력 문제였다. 어느정도 자신이 경기 때 채워줘야 할 득점 목표가 있지만 이재도는 항상 못미쳤었다. 전창진 감독도 이재도 선수에게 여러 기회를 줬었지만 나중에는 경기에 내보내지 않았다. 하지만 이재도는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있었다. 득점력 부분을 채우기 위해 개인훈련도 자신이 해 나가면서 득점력을 키우고 있었다.

 

  아니나 다를까 삼성과에 경기에서 28득점이라는 자신의 시즌 최고점수를 기록하면서 자신의 부활 신호탄을 쐈다. 3점이면 3점슛, 돌파에 이은 레이업 슛과 미들 슛 등 굉장히 감이 좋아보였다. 부산 KT에는 베테랑 전태풍과 부상에 현재 경기는 나오지 못하지만 부산KT에 에이스 조성민과 송영진 등 굉장히 좋은 선수들이 많다. 그 속에서 자신을 남들에게 기억시켜주는건 굉장히 어려운일 일 수도 있다. 하지만 이재도는 자신의 노력끝에 삼성과의 경기에서 자신이 살아있다라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이 일을 계기로 전창진 감독도 어느정도 신뢰를 받고 이재도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충분한 옵션이 생신것이나 마찬가지다. 오늘의 승리는 부산KT의 1승 기쁨에 의미만이 아닌 앞으로의 다양한 공격 옵션으로서 부산KT가 연승을 이어나 갈 수 있는 힘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후에 조성민 선수까지 돌아온다면 부산KT는 강력해 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